본문 바로가기
리뷰해보자!

계란 목초먹인 닭이 낳았다는 목초란 더 맛있나?

by ⓙ.ⓙⓛⓐⓑⓢ 2021. 1. 5.
반응형

오늘 소개할 아무거나 리뷰는?


바로 계란 목초먹인 닭이 낳았다는 목초란 더 맛있나?이다.

목초란이란?


목초(목탄과 목초액 비율 8:2)를 닭에게 먹여서 낳은 계란을
목초란이고 한다.
목탄과 목초를 먹여 만들면 더 건강해지나 보네요~

동물복지란?



쉽게 말하면 동물이 깨끗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게 만든 시설이나 정책.

dic.daum.net/word/view.do?wordid=kkw000473480&supid=kku010252332

 

동물 복지 – 다음 국어사전

동물이 배고픔이나 질병 따위에 시달리지 않고 행복한 상태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만든 정책이나 시설. 식용으로 소비되는 소나 돼지 따위의 가축이 열악하고 지저분한 환경에서 자라지 않고

dic.daum.net

※동물도 이런 종류의 복지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다.


무항생제 & 해썹 마크가 있어 깨끗하겠다는 생각이 듣다.
가끔 달걀에 오물이나 깃털 같은 것이 묻어오는 계란들도 있는데
그러면 좀 찝찝한 느낌이 있는데 이건 그렇지 않다.

 


QR코드로 들어가니 위와같은 포스팅이 나온다. 나름 괜찮은 듯하다.


계란 상태가 깔끔하고 껍질이 두꺼운 듯한 느낌이다.

식별코드가 잘 찍혀있다. 계란이 깔끔해 보여서 기분이 좋았다.

목초란(왼쪽) 일반계란(오른쪽)


목초란과 일반계란으로 계란후라이를 해봤다.
왼쪽이 목초란이고 오른쪽이 일반계란이다.
서니사이업으로 만들어 봤다.

 

계란 목초먹인 닭이 낳았다는 목초란 더 맛있나?


육안으로 보기에도 그렇고 맛도 그렇고
차이는 거의 느끼기 힘들었다.
내가 입맛이 고급지지 못해서 일지도 모르지만
나는 일단 거의 비슷하다고 느꼈다.
판단은 먹어보고 결정하기 바란다.

결론


계란 목초먹인 닭이 낳았다는 목초란 더 맛있나? 는 내 입맛으로는 차이를
느끼기는 힘들었다. 하지만 닭이 스트레스나 지저분한 환경에서
자라지 않고 또 목탄와 목초액을 먹었다고 하니 왠지 몸에 더 좋을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만 있었다.

다만, 계란은 언제먹어도 맛있다.ㅎㅎㅎ



오늘 저녁은


"뜨끈한 밥위에 가장자리가 바삭바삭한! 계란후라이를 올려보는 것 어떨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