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해보자!

다담 순두부찌개 양념 넣고 끓여봤다!

by ⓙ.ⓙⓛⓐⓑⓢ 2022. 9. 15.
반응형

평소에 순두부찌개를 좋아해서 집에서 자주 만들어 먹는 편이다. 우리가 가족이 순두부찌개를 좋아해서 평소에도 즐겨먹는 음식인데 홈플러스 앱에서 다담 순두부찌개 양념을 1+1 행사로 진행하고 있었다. 물론 직접 끓여먹는 찌개도 맛있지만 어떤 맛일지 궁금했고 1+1 행사여서 가격도 저렴해서 한번 구매해서 만들어보기로 했다. 과연 어떤 맛이었을까?

 


다담 순두부찌개 양념의 앞모습이다. 눈에 띄는 것이 3-4인용으로 되어 있다. 그런데 140g이었다. 물론 물을 섞어야 했지만 굉장히 적은 양이라고 생각했다.

 


뒷면에 물을 200ml를 넣으라고 나와있다. 하지만 200ml의 물을 넣는다고 해서 3~4인분인 조금 적어 보인다는 생각을 했다. 친절하게 200ml 물을 맞출 수 있게 표시해주는 센스는 좋았다.

 


냄비에 양념을 부으면 사진 정도 양이 나온다. 3-4인분이라고 해서 냄비를 조금 큰 것으로 준비했다. 거기에 물을 200ml 넣어야 한다. 물을 넣어보면 알겠지만 조금 작은 양이라고 생각이 든다.

 


나는 제일제당 순두부를 이용해서 끓였다. 국산콩이고 가격도 저렴하고 1+1 행사도 자주 한다.

 


파와 양파만 넣어 순두부찌개를 끓인 모습이다. 마늘이라던지 후추 등은 전혀 넣지 않았다. 생각보다 많은 양의 순두부찌개를 만날 수 있다. 짜게 먹는 사람이라면 양이 부족할 듯하다. 나는 200ml에 거의 200ml를 더 넣었다. 좀 싱겁게 먹는 편이다. 찌개를 만들면서 간을 보고 물을 조절하는 것을 추천한다.


아주 개인적인 평가!


맛 : 완전 시중에서 파는 순두부찌개 맛이다. 맛있다. 딱! 제품 맛이다. 밖에서 사 먹는 맛을 내고 싶다면 추천!
가격 : 1+1 행사로 1개당 1000원 밑으로 구매한 샘으로 저렴하다고 생각한다.
편리성 : 그냥 뜯어서 물 붇고 바로 끓이면 되니 정말 편하고 맛도 있다.
재구매 : 재구매 의사 있다. 구매해 놓고 바쁠 때 끓여 먹으면 좋을 듯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