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잡식들!

공인중개사 박문각 학원의 클라쓰?! 방문 각?

by ⓙ.ⓙⓛⓐⓑⓢ 2020. 11. 2.
반응형

오늘 소개할 잡다한 것은?

 

오늘은 10월 31일에 있었던 공인중개사 시험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한다.

 

이번 31회 공인중개사 시험은 최대 인원이 몰린 것으로 알려졌다.

그것도 30대 ~ 40대가 많이 몰린 시험이라고 한다.

 

요즘 부동산이 핫하기도 하지만 코로나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고용불안을

느끼고 공인중개사 준비를 해서 그렇지 않나 생각한다.

 

그래서 금일 유튜브로 공인중개사에 대해서 찾아보던 중 재미있는 영상을 발견해서

소개하려고 한다.

 

처음에 이름이 방문 각 이라고 잘못봤다. 이름이 왜 이렇지? 라고 생각했는데 잘못봤다.

아무튼 박문각이라고 하는 공인중개사 학원의 박문각 클라쓰라는 영상들이다.

 

유튜브 영상

www.youtube.com/channel/UC2o1kCU_E0_b8K6UnEcmbXg

 

공인중개사박문각 클라쓰

 

www.youtube.com

 

박문각 클라쓰를 소개하는 이유

 

예전에 민법을 공부하던 중 너무 재미가 없고 어렵고 솔직히 좀 지겨웠는데

이 영상들을 보고 나니 영상 자체 편집도 재미있고 영상들도 짧고

솔직히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민법 관련 영상을 봤다.

 

그리고 더욱더 재미있는 것은 민법 교수님들의 약간의 자부심(?)이랄까? 그런 것들이 있어서

약간 더 어렵게 설명해주는 것 같은 느낌도 있었다.

핵심보다는 정말 열정적인 마인드로 민법에 대해서 전부 전수하시려는

것들이 있었다.

 

하지만 이 영상들은 핵심만 콕콕 집어서 알려주고 시험 위주의 교육을 하고 있었다.

어떤 사람은 충분히 부정적인 시각으로 볼 수도 있을지도 모르겠다.

 

그렇지만 나의 개인적인 생각은 누군가는 그 영상을 보게 된 이유가 시험을

위해서 일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해보면 가장 필요한 것들이 아닐까 생각한다.

 

결론?

내가 박문각이라는 공인중개사 학원을 광고하거나 홍보하는 것은 아니다.

나는 이 학원에 수업을 들어보지는 못했고 추천하지도 않는다.

 

다만 예전에 민법을 공부했을 당시 딱딱하고 어렵게만 느껴졌던 법의 세계를

간단하면서도 짧고 풀어줬던 것이 재미있게 다가왔기 때문이다.

 

※ 단지, 민법에 대한 이야기이며 다른 과목들에 대한 이야기는 아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