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 아빠의 투자 가이드 3편 로버트 기요사키 책

by ⓙ.ⓙⓛⓐⓑⓢ 2020. 6. 12.
반응형

왜 로버트 기요사키 책 부자 아빠의 투자 가이드3편을 선택했는가?


기존에 내가 올렸던 로버트 기요사키 1~2편을 읽고 3편은 읽지 않을 수가 없었다. 다시 말하지만 이 책은 예전 내가 무엇인가를 시작할 때 나의 친구가 이런 책도 있다며 제목을 알려주었던 책이다. 이 책을 읽고 나의 많은 부분에 변화가 있었다. 이 책은 그렇게 나에게 생각의 변환점을 주었던 책이다. 이 책을 읽은 때는 정말 너무도 열심히 읽었던 생각이 아직도 난다. 한자 한자 그리고 한문장 한문장을 머리속에 기억하고 싶어서 정말로 정독을 했던 것 같다. 지금까지 책을 읽으면서 그렇게까지 정독을 했던 적은 없는 것 같다. 1편 2편을 읽은 사람이라면 이 책을 안읽는다는 것은 말이 안된다고 생각해서 이 책을 읽었다. 후에 몇개의 책이 더 나왔지만 내가 이 책을 읽고 한동안 로버트 기요사키 책을 읽지 않았다.



책 내용은?


이 책의 차례는 다음과 같다.


- 투자에 대한 부자 아빠의 조언


머리말 : 부자 투자가 VS. 일반 투자가


제 1부 돈에 대한 <90:10>원칙


제 2부 부자 아빠의 투자 가이드 1단계


제 3부 부자 아빠의 투자 가이드 2단계


제 4부 부자 아빠의 투자 가이드 3단계


제 5부 부자 아빠의 투자 가이드 4단계


제 6부 부자 아빠의 투자 가이드 5단계


이 책은 위와 같은 구성으로 되어 있다. 총 6부로 구성이 되어 있고 각부마다 몇개의 소제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을 잠깐 소개하면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제 3편으로 투자하기 위해 갖추어야할 생각들과 마인드 관리, 투자 방법등을 알려주는 책이다. 이 중에서 로버트 기요사키는 투자가가 되라고 조언한다. 그리고 투자가에는 인정받는 투자가, 자격 있는 투자가, 능숙한 투자가, 내부 투자가, 궁국적인 투자가가 있다고 말한다. 그리고 부자가 될 수 있는 최상의 기회도 있다고 한다.

이 책을 짧게 요약하면 "로버트 기요사키의 투자 가이드"로 요약하겠다. 다소 너무 당연하지만 그보다 적절한 요약은 없을 듯하다.


로버트 기요사키 책 부자 아빠의 투자 가이드3편를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겠는가?


나는 로버트 기요사키 책을 솔직히 2권까지는 무조건 추천했다. 하지만 3편부터는 뭔가 중복되는 이야기가 많이 나오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그래서 이 책을 완전 강추는 아니지만 로버트 기요사키 책을 읽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추천하겠다. 물론 이 책도 충분히 유용하고 배울것도 많고 재미도 있지만 한가지 단점이라면 책이 좀 두껍다는 것이다. 그래도 로버트 기요사키 시리즈를 읽은 사람이라면 당연히 읽고 넘어가야할 필독서 아니겠는가? 그래서 난 로버트 기요사기 1~2편을 읽은 사람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로버트 기요사키 책 부자 아빠의 투자 가이드3편를 읽은 후 생각!


내가 처음 이 책을 읽었을 때는 나는 너무도 큰 충격을 받았다. 그리고 그야말로 로버트 기요사키의 맹신자가 되었다. 그리고 그런 믿음으로 모든것을 결정할 때 로버트 기요사키가 생각하는 것처럼 하려고 노력했다. 나 또한 목표가 투자가였다. 그리고 건물을 여러채 소유하고 월세를 받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그런데 그런 믿음이 몇 년전에 흔들렸던 적이 있다. 물론 아직도 궁극적으로는 월세를 받는 삶을 살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런데 가는 길이 로버트 기요사키가 가르쳐주는 방식이 아닌 다른 방식도 있다는 사실을 알고 깜짝놀랬다. 그리고 월세만으로 모을 수 있는 시간보다 훨씬 빠르게 부를 축적할 수 있는 방법을 주변사람들에게 배웠다. 굉장히 일반적인 방법이다. 그것이 무엇인지 궁금한가? 너무 궁금해 하지 않아도 괜찮다. 그것은 바로 부동산 가격의 상승이다. 로버트 기요사키의 책을 읽고 상가를 목표로 해온 사람이라면 한번쯤 생각을 바꿔 보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내 경우엔 그랬다. 운이 좋았다. 그래서 가능했을 것이다. 로버트 기요사키의 팬이 있다면 한번쯤 다른 투자판단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난 다시 나의 목표대로 가려고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