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잡식들!

숏커버링이란 무엇인지 쉽고 간단하게!

by ⓙ.ⓙⓛⓐⓑⓢ 2022. 11. 14.
반응형

많은 사람들이 주식투자를 하고 있다. 현재 세계의 경제가 흔들거리고 있다. 코로나로 인해 많은 것들이 평소와 다르게 움직였고 그로 인해 피해를 본 사람들이 굉장히 많았다. 이러한 피해를 막기 위해서 미국과 여러 나라가 막대한 돈을 시장에 공급하여 침체되어있던 경기를 부양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코로나가 점점 우리의 일상으로 흡수되면서 많이 풀었던 돈으로 인해 인플레이션이 발생하기 시작했고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하면서 더욱 세계의 경제가 좋지 못한 상황으로 전개되고 있다. 그러면서 주식시장 역시 엄청난 타격을 받았다. 그로 인해서 공매도 세력이 많은 이득을 봤지만 현재 미국의 CPI가 예상보다 좋게 발표되어 '숏커버링'으로 인한 주가 상승이 예상되고 있다. 과연 숏커버링은 무엇인지 쉽고 간단하게 알아보자.

 


숏커버링이란 무엇인가?


숏커버링 : 향후 주가가 떨어질 것으로 예상하여 주식을 빌려 공매도했지만, 주가가 떨어지지 않고 반등할 것으로 판단되어 손실을 줄이기 위해서 다시 주식을 매입하는 것.


쉽고 간단한 설명 : 1만 원인 나이키 운동화가 앞으로 7천으로 저렴해 것 같아서 지금 나이키 운동화가 있는 친구의 나이키 운동화를 빌려 1만 원에 팔고 7천 원이 되면 갚을 예정으로 팔았다. 향후 나이키 운동화가 7천 원 될 줄 알았지만 1만 원 3천 원으로 오를 것 같은 분위가 되어 손실을 볼 것 같아 나이키 운동화를 다시 9천 원에 다시 사서 친구에게 돌려준다.


더 쉽게 : 판가 격 보다 비싸질까 봐 다시 사는 행위.


- 숏커버링은 주가 상승의 요인이 되기도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