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소의 기적 달렌 피터슨 책

by ⓙ.ⓙⓛⓐⓑⓢ 2020. 6. 26.
반응형

왜 청소의 기적 달렌 피터슨 책을 선택했는가?


나는 얼마전에 이사를 했다. 그리고 새로운 집의 청소를 해야했다. 새 아파트였기 때문에 생각보다 먼지도 엄청나게 많았고 여러가지 쓰레기들로 많이 있었다. 그래서 처음 생각은 청소 업체에 도움을 받아 청소를 해보려고 인터넷을 뒤져보기 시작했다. 생각보다 가격이 비쌌다. 그래서 집도 크지 않은듯 했고 두명이 쉽게 청소를 할 수 있을 것만 같았다. 그때는 그랬다. 헌데 그것은 미친짓이었다. 생각보다 입주청소는 쉽지많은 않았다. 쓸고 닦고를 몇번을 했는데도 계속해서 먼지가 나왔다. 하루만에 절대 끝날 일이 아니었다. 그래서 후회를 엄청나게 했다. 첫날에는 목과 어깨 그리고 허리가 끊어질 것 처럼 아팠고 다음날부터는 그냥 묵언수행하듯이 청소를 진행했다. 그렇게 1주일 정도를 했을때 어느정도 마음에 들 정도로 청소가 완료되었다. 그렇다고 완전히 깨끗하지도 않았다. 그냥 그정도면 살면서 다시 닦고 하면서 살만하겠다 정도였다. 그렇게 지옥의 입주청소를 몸소 체험하고 다시는 입주청소는 안하겠노라고 다짐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서 이 책을 발견하게 됐는데 그때의 생각이 떠올라 한번 읽어 보기로 결심했다.



책 내용은?


이 책의 차례는 다음과 같다.


추천사_항상 본질을 추구하며 선한 영향력을 끼친다


역자 서문_마음을 닦으며 세상을 빛나게


1부 나의 이야기


 1장 어설픈 출발

 2장 나의 뿌리

 3장 서류가방을 든 사나이

 4장 아홉 개의 침실

 5장 교도소 친구들

 6장 그래 청소회사야

 7장 걸레 한 장의 기적들

 8장 선한 일, 깨끗한 일, 즐거운 일

 9장 2,500만 달러짜리 저녁 식사

 10장 행복한 귀향

 11장 진정한 성공


2부 진정한 성공의 일곱 가지 원칙들


 원칙1 사람을 먼저 생각하라

 원칙2 공동체를 키워라

 원칙3 서비스를 마스터하라

 원칙4 내 일을 즐겨라

 원칙5 고통을 포요하라

 원칙6 변화를 기뻐하라

 원칙7 진실하라


감사의 글


부록 성공 어드바이스 25가지


이 책은 위와 같은 구성으로 되어있다. 이 책을 잠깐 소개하면 이 책의 저자인 달렌 피터슨은 미국의 네브레스카주에서 작게 청소사업을 시작해서 9년만에 2,500만 달라의 기업가치를 이뤄낸 성공신화의 장본인이다. 세계의 집청소 1등 회사인 메리메이드를 만든사람으로 어떻게 자신이 성공할 수가 있었는지를 알려주는 책이라 하겠다. 그리고 자신만의 노하우와 원칙도 소개하고 있다. 저자는 진정한 성공과 행복은 다른사람을 도와주고 행복하게 해주는데 있다고 믿고 있다고 한다.

이 책을 짧게 요약하면 "달렌피터슨 자서전"정도로 요약하겠다.


청소의 기적 달렌 피터슨 책을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겠는가?


우리나라에도 청소업체가 많이 있다. 그런데 메리메이드처럼 전세계에 지점을 둔 회사는 없다. 하지만 청소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나도 청소기술의 세계화를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내가 직접 입주청소를 해본결과 엄청나게 힘들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가격이 높게 측정될 수 밖에는 없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비싼가격에도 사람들이 직접하는 것을 망설이는 이유가 될 것이다. 나도 앞으로는 입주청소 업체를 통해 청소를 할 것이다. 그리고 나처럼 청소업체를 이용하는 사람이 많아질 것이다. 그래서 우리나라의 청소시장은 점점 커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혹시 청소사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추천하겠다.


청소의 기적 달렌 피터슨 책을 읽은 후 생각!


사람이라 살아가면서 가장 중요한 것이 의식주이다. 그 중에서도 주가 해결이 되야 편안하고 안전한 생활을 할 수가 있다. 요즘 젊은 사람들은 N포세대라고 해서 집을 사는 것도 포기 했다고 들었다. 물론 집값이 너무 비싸기도 하기 때문에 자신의 집이 부잣집이 아니라면 자신의 집을 가지고 사회생활이나 결혼생활을 시작하기란 결코 쉬운일은 아니다. 그렇다고 무작정 포기하기보다는 계획을 가지고 자신의 집을 소유를 목표로 한다면 아주 방법이 없는 것도 아니다. 요즘 정부에서 집값을 잡겠다며 각종 대출을 묶어놓고 주택거래조차 허가를 받아야 한다고 말도 안되는 정책을 내놓는데 집값을 잡는 것에 힘쓰는 것보다 국민의 소득을 높이는 대책을 세워 올라가는 집값을 따라잡을 정도의 소득을 만들어 주는 것이 우리나라 경제에도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인플레이션이 발생하는 것은 당연한 일인데 소득이 따라가질 못하니 악순환이 반복된다는 것을 머리좋은 사람만 모아놓은 정부가 왜 모르는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 현재 대출규제로 인해 서민들이 집 갖기 조차 힘들게 만드는 것은 아닌지 한번 생각해볼때가 아닌가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