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국내 나들이!

청풍호반케이블카 요금 할인은 이거지!

by ⓙ.ⓙⓛⓐⓑⓢ 2021. 10. 11.
반응형

부모님을 모시고 제천의 의림지를 둘러보고 다음으로 향한 곳은 바로 "청풍호반케이블카"를 타러 갔다. 원래는 모노레일을 타려고 했으나 갑작스럽게 가서 예약을 하지 못해 현장에서 발매를 할 생각으로 출발했다. 하지만 차가 많이 막히고 의림지를 둘러보고 오는 시간이 있어서 일까? 모노레일을 타려고 도착했는데 현장 발매가 이미 종료됐다. 그래서 케이블카를 타는 것으로 변경해서 청풍호반케이블카를 타러 갔다.

 


이곳이 청풍호반케이블카 주차장이다. 많은 차들이 이미 주차가 되어 있었다. 하지만 여느 관광지만큼 차량이 많은 편은 아니었다. 생각보다 쉽게 주차를 할 수가 있었다. 연휴 토요일이었는데 이 정도면 아직 그렇게 사람에게 알려진 곳은 아닌 것 같다.

 


3층에는 족욕카페도 있다. 물론 들어가 보지는 않았지만 케이블카 타러 왔다가 혹시 발이 피로한 사람이라면 한번 방문해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청풍호반케이블카 요금표다. 케이블카는 대인 15,000원 소인 11,000원이다. 일반과 크리스탈 캐빈으로 나뉘는데 크리스탈 캐빈은 바닥이 투명으로 되어 있다. 고소공포증이 있는 사람과 시간이 넉넉한 사람은 일반으로 투명한 바닥으로 더 짜릿한 맛을 즐기고 시간이 부족한 사람이라면 크리스탈 캐빈으로 하는 것이 좋다. 360 패키지와 환상 패키지 올인 패키지는 딱히 관심이 없어서 패스했다!


청풍호반케이블카 이용시간은?


평일 10:00 ~ 18:00 10월 케이블카 운영시간( 변경 ) : 오전 10시~오후 5시 00분
주말 10:00 ~ 18:00 10월 케이블카 운영시간( 변경 ) : 오전 10시~오후 5시 00분
공휴일 10:00 ~ 18:00 10월 케이블카 운영시간( 변경 ) : 오전 10시~오후 5시 00분


*영업 마감 30분 전 매표가 마감된다.


※ 이용시간이 변경되는 것 같으니 직접 문의해보는 것이 정확하다.

 
문의전화) 043-643-7301

 


자신에게 맞는 할인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 단체 21인 이상은 1,000원 할인
  • 온라인 예매는 1,000원 할인
  • 경로우대(만 65세 이상), 장애인, 국가유공자는 2,000원 할인
  • 제천시민 3,000원 할인
  • 영유아 36개월 미만 무료


위와 같이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제일 중요한 것은 꼭 해당하는 신분증이나 증빙이 될만한 것들을 꼭 지참해야 한다.

 


이렇게 케이블카를 타게 되면 우리가 주차해둔 주차장을 지나서 비봉산 정상으로 향하게 된다. 총 43대의 케이블카가 운영되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총 10명이 탑승할 수 있지만 코로나로 인해서 가족들끼리만 탑승 가능했고 케이블카에는 총 5명만 탑승 가능하다. 단, 직계가족은 제외다. 즉, 10명까지 탑승 가능한 것 같다. 정확한 것은 문의해보는 것이 좋다.

 


탑승장과 점점 멀어지고 있고 비봉산 정상으로 점점 향하고 있다.

 


정상이다. 정상에 도착하게 되면 우리가 들어온 곳을 볼 수가 있다. 그 뒤로 멋지게 펼쳐진 풍경을 볼 수도 있다.

 


약초숲길이라고 한층 더 올라갈 수 있게 되어 있다. 우리도 약초숲길로 향했다.

 


이곳은 하트 모양으로 되어 있어 포토존 같았다.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기 위해서 기다리고 했었다. 우리는 그냥 패스!

 


멋지게 펼쳐진 풍경과 청풍호가 가슴을 뻥하고 뚫어주는 것 같다.

 


달 모양과 새 조형물도 볼 수가 있다.

 


이 달 모양에서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는다. 사람이 없는 틈을 타 한컷! 우리는 가볍게 패스!

 


새를 조각해서 달아놨다. 나름 잘 꾸며놓은 듯했다.

 


비봉 하늘 전망대라고 한층을 또 올라갈 수가 있다. 이곳이 최정상이다.

 


이곳에 모멘트 캡슐이라고 팔고 있었다. 이런 박스 안에 캡슐을 사서 넣을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 캡슐을 넣어놨다.

 


썬베드와 같은 모양의 벤치다. 뒤로 멋진 풍경이 펼쳐진다.

 


비봉산 정상에서 보는 풍경은 너무 멋있었다. 아침에 출발할 때부터 도착 전까지만 해도 비가 왔었는데 이곳에서는 이렇게 날씨가 좋았다. 햇볕이 따가울 정도로 날씨가 좋아서 부모님들도 좋아하셨고 만족하시는 여행이었다.


당일치기 여행으로 제천만 한 곳도 없는 것 같다. 볼 것도 많고 사람들도 그렇게 많지 않아서 생각보다 쾌적한 여행을 했다. 혹시 당일치기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제천을 고려해보는 것은 어떨까?

 

 

제천 의림지 용추폭포 좋다!

 

제천 의림지 용추폭포 좋다!

연휴를 맞이해서 가족들과 오랜만에 가족 나들이를 나섰다. 요즘 코로나 확진자가 많이 나오는 상황이라 새로운 곳 다니는 것을 좋아하는 어머니도 많이 참으셨지만 연휴는 못

jjlabs.tistory.com

김천 부항댐 출렁다리 이용시간!

 

김천 부항댐 출렁다리 이용시간!

오늘은 김천 부항댐 출렁다리를 소개하려고 한다. 저번 주말 부모님을 모시고 함안 악양 생태공원을 갔다가 올라오면서 김천 부항댐 출렁다리가 있다는 것을 오면서 찾았고 모두

jjlab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