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니 로빈스 책 ( 흔들리지 않는 돈의 법칙 )

by ⓙ.ⓙⓛⓐⓑⓢ 2020. 4. 14.
반응형

왜 토니 로빈스의 흔들리지 않는 돈의 법칙을 선택했는가?


누구나 인생을 살아가는 동안 돈을 벌게 된다. 다시 말해서 돈을 벌기 위해 살아간다고 해도 틀린 말이 아닐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돈을 벌기 위해 직업을 갖고 아침부터 열심히 자신을 치장한 후 직장으로 출근이라는 것을 함으로써 돈을 번다. 그렇게 하루 종일 열심히 일하고 퇴근하고를 반복적으로 하다 보면 어느샌가 월급날이 다가온다. 그리고 그 월급으로 생활비를 쓰고 저축을 하고를 반복하여 재산을 축적한다. 하지만 토니 로빈스의 돈의 법칙이라는 책을 보면 우리가 저축만으로 돈을 벌수있는 것만은 아니라는 사실을 알려준다. 돈에도 법칙이라는 것이 존재한다고 한다. 그래서 읽어 볼만한 흥미가 생겼다.


책 내용은?


책은 총 3부로 나눠져있고 또 각각의 소제목이 나눠져있다.


1부 절대 흔들리지 않는 부의 법칙

 01 흔들림 없이 굳건하게

 02 겨울이 오고 있다! 그런데 언제 올 것인가

 03 숨은 비용과 가려진 진실

 04 위험에 빠진 노후 자금 구출하기

 05 누구를 신뢰할 것인가


2부 견고한 부의 패턴 구축하기

 06 부의 거인들의 투자 시크릿

 07 곰을 만날 준비를 하라


3부 이기는 투자는 심리 게임이다

 08 내면의 적을 침묵시켜라

 09 진정한 부란 무엇인가


목차는 위와 같다. 이 책의 저자 토니 로빈스는 여러분이 알만한 사람들(넬슨 만델라, 마거릿 대처, 프랑수아 마테랑, 빌 클린턴 등)에게 전략적 코칭을 하였던 사람이기도 하다. 토니 로빈스는 위에 나열 한 것처럼 나의 돈을 지키고 또 돈을 늘리는 방법을 알려준다. 주식시장를 예를 들기도 하는데 주식시장에는 조정기와 하락기를 어떻게 극복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알려준다. 살짝 말하자면 우리나라에 사계절이 있듯이 봄이 오면 반드시 겨울도 온다. 이처럼 주식도 상승하면 반드시 하락을 하지만 폭락장 또한 만날 수 있다. 이 폭락장을 잘만 이용하면 부자가 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한다. 어떻게 폭락장을 대피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아주 상세하게 나와있으니 한번 확인해 보기 바란다.

이 책을 짧게 요약하면 "돈 관리하는 법"정도로 요약하겠다.


토니 로빈스의 흔들리지 않는 돈의 법칙을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겠는가?


자신이 세상을 살아가면서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이라면 꼭 한번 읽어 봤으면 하는 책이다. 우리가 돈을 벌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다. 열심히 일해서 돈을 버는 방법, 주식투자를 하는 방법, 사업을 해서 돈을 버는 방법, 부동산을 통해 돈을 버는 방법 이것 말고도 요즘은 유튜브, 블로그, 인스타그램등 많은 SNS를 통해서도 돈을 벌 수가 있다. 또 이것말고도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다. 이렇게 다양한 방법으로 돈을 벌기는 했는데 어떻게 관리하고 어디에 어떻게 투자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우리는 아직도 잘 모른다. 그리고 언제가 기회인지 그 기회가 지금왔는지 안왔는지 조차 모른다. 이 책은 이런 것들에 대해 알려준다. 투자에 대해서는 자신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이 책을 읽을 필요가 없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한번 읽어보길 추천하다.


토니 로빈스의 흔들리지 않는 돈의 법칙을 읽은 후 생각!


사람이 살면서 돈이 없이는 절대 살 수가 없다. 물론 TV에 나오는 "나는 자연인이다."에 나오는 사람들처럼 산에서 자급자족하면서 사는 사람들이라면 돈이 필요없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우리는 자연인이 아니다. 당연히 돈이 필요하다. 물론 아주 많이 있으면 더 좋을 것이다. 우리는 돈을 벌기위해 직장도 다니지만 나름 열심히 투자도 한다. 바로 엄청난 확률에 도전하는 것이다. 그것은 바로 "로또"를 사는 것이다. 로또의 확률을 잠시 살펴보면 814만분의 1이라는 수치가 나온다. 아는 사람도 있겠지만 이 확률은 사람이 벼락을 맞고 일어나 다시 벼락을 맞는 정도의 확률이라고 보면 된다. 평생 벼락을 한번도 맞을까 말까 한데 이것을 연속으로 두번이나 맞는 확률이라는 것은 말도 안되는 수치이다. 더 재미있는건 이 수치를 극복하려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이다. 로또를 맞추기위해 공부를 한다는 것이다. 814만분의 1을 맞추려고 공부를 하다니 정말 대단한 사람들이다. 난 이런 사람들에게 경의를 표하고 싶다. 이렇게 노력하는 이유는 바로 한방에 인생을 역전 할 수 있기 때문일 것이다. 어찌보면 엄청나게 무모한 일이라 할 수도 있다. 하지만 뭐 어떤가 이런 노력도 안하는 사람도 많은데... 혹시 로또확률에 도전하기 위해 공부를 이제 막 시작하려는 사람이라면 그전에 먼저 이 책을 한번 읽어보는 것은 어떨까? 평생을 공부해서 로또를 맞출 확률보다 이 책에 나오는 대로 실행하는것이 훨씬 빨리 부자가 될 수 있지도 모르지 않은가? 속는 샘치고 한번 믿어보는 것은 어떨까? 그리고 실천해보는 것은 어떨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