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잡식들!

하지정맥류 초기증상 및 원인 정말 이것때문?

by ⓙ.ⓙⓛⓐⓑⓢ 2021. 3. 12.
반응형

오늘은 하지정맥류 초기증상 및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자.


사람은 누구나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서 혈관이 질환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진다. 이는 시간이 지나감에 따라서 당연하다 여길 수도 있겠지만 모든 사람이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평소에 혈관에 좋은 음식이나 약을 복용하는 등의 관리를 하고 꾸준한 운동을 해온 사람이라면 하지정맥류 같은 혈관질환의 발병 확률은 현저히 낮아진다. 하지만 튀긴 음식, 기름진 음식, 맵고 짠 음식 등을 즐겨온 사람이라고 한다면 타고난 체질 아니고 서는 혈관질환을 피할 수는 없을 것이다. 문제는 이런 혈관의 문제들이 발병할 시에 심하게는 원래 상태로 돌아오지 못할 수도 있다는 점을 꼭 인식하고 꾸준한 관리를 해줄 필요가 있다.


■ 하지정맥류 초기증상?


- 종아리나 발목 저림
- 다리의 통증
- 다리가 무거운 느낌
- 다리의 부종
- 다리에 자다가 쥐가 나는 현상


하지정맥류 초기증상은 위와 같다. 만은 사람들이 전부 평소에 느끼는 현상이다. 그러나 너무 빈번히 일어나는 증상이기 때문에 하지정맥류를 의심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위와 같은 증상이 지속적으로 계속된다면 혈관 장애나 하지정맥류를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그리고 시간이 된다면 가까운 병원을 찾아 진단을 받아 보는 것을 권장한다.


■ 하지정맥류 원인?


- 선. 후천적인 영향.
- 노화
- 가족력
- 임신
- 직업에 의해
- 운동부족 및 비만
- 다리를 꼬거나 쪼그려 앉는 것


하지정맥류 원인은 위와 같다. 가족력 노화와 같은 경우는 어떻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지만 많은 사람들이 다리꼬기나 운동부족, 비만 등으로 질병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원인은 평소에 몸에 익혀두고 절제하는 생활을 한다면 질병으로까지 번지지 않을 수도 있다. 그러니 지금 이 글을 읽는 사람이라면 먼저 다리부터 풀고 나가서 운동도 하고 포식도 자제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여 보는 것은 어떨까?


■ 마치며...


오늘은 하지정맥류 초기증상 및 원인에 대해서 알아봤다. 인간이 하루를 사용하면서 어떻게 하루를 보내느냐가 자신의 건강을 해칠 수도 건강을 얻을 수도 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삶에 치쳐 피곤하고 힘들어 운동이라는 돈도 안 들고 건강해질 수 있는 방법을 하지 못하는 것 같다. 하지만 그렇게 운동은 잊고 사는 삶이 언젠가 후회하는 일이 일어날 수도 있다. 하루에 약 30분 정도의 운동만으로 충분히 건강해질 수 있다. 하지만 귀찮다는 이유로 운동을 멀리하고 시간이 없다는 핑계를 댄다면 시간이 지나서 훨씬 힘들게 운동을 해야 할 수도 있다. 우리의 건강은 우리 스스로가 챙겨야 한다.


"운동! 그것은 젊음을 얻는 열쇠가 될 수도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