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0년 후 한국경제의 미래 미래전략 정책연구원 책

by ⓙ.ⓙⓛⓐⓑⓢ 2020. 6. 22.
반응형

왜 10년 후 한국경제의 미래 미래전략 정책연구원 책을 선택했는가?


현재 우리나라는 여러가지 변수들로 불안정한 경제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미중무역전쟁이라던지, 한일무역분쟁, 코로나19바이러스로 인한 경제침체기 장기화등으로 앞으로 어떻게 상황이 변해갈지 전문가들 조차 쉽게 점칠수 없을 정도이다. 그러던중 이 책의 제목이 눈에들어왔다. 10년 후의 한국경제의 미래라는 책이고 저자 또한 미래전략 정책연구원이라고 하니 한번쯤 읽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 내용은?


이 책의 차례는 다음과 같다.


머리말_시나리오 분석방법으로 예측한 '10년 후 한국경제의 미래'


제1부 한국경제, 위기 속에도 기회는 있다.


제2부 산업과 기술, 4차산업혁명이 산업지형도를 바꾼다


제3부 소비와 생활, 트렌드를 알아야 돈이 보인다


맺음말_지속성상을 위한 6가지 생존법칙


이 책은 위와 같이 구성되어 있고 각부에 몇개의 소제목들로 짜여져있다. 이 책을 잠깐 소개하면 '10년 후' 시리즈 물의 여섯번째 책이다. 10년 후의 우리시대를 예측해 보고 그에 따른 대응방법도 알려주는 책으로 우리시대의 최대의 화두로 생각되는 주제들을 가지고 책을 만들어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책이다.

이 책을 짧게 소개하면 "유비무환"정도로 요약할 수 있을 것이다.


10년 후 한국경제의 미래 미래전략 정책연구원 책을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겠는가?


경제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읽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우리가 살아가는 시대가 앞으로 어떻게 변하게 될 것인지를 미리 예측해보는 것도 재미있는 일이 될 수 있을 것이다. 현재 한국은 고래싸움에 새우등 터지는 일들이 많았다. 미국에 의해서 중국에 의해서 일본에 의해서 우리나라 경제의 미래는 밝기도 하고 어둡기도 해졌다. 현재는 탈일본을 시도하고 있지만 중국과 미국에 대해서 탈 중국, 미국을 목표로 할 필요도 있다고 생각한다. 과연 그렇게 될지 안될지 이 책을 읽어 보면서 예측해보는 것은 어떨까?


10년 후 한국경제의 미래 미래전략 정책연구원 책을 읽은 후 생각!


우리는 급성장을 이뤄낸 아주 뛰어난 유전자를 가진 민족이다. 전세계 어떤나라도 우리나라와 같은 급성장을 이뤄내지 못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닐 것이다. 이렇게 급성장을 이뤄낸 우리나라가 앞으로는 어떻게 될지에 대해서 나는 굉장히 궁금했다. 현재 K방역이라고 해서 전세계 어느나라도 우리나라처럼 코로나에 대해 대응을 하지 못하고 있는 상태이다. 전세계 우리나라만이 유일하다. 전세계 1위라고하는 미국도 우리나라의 방역체계를 따라할 정도이다. 우리나라의 미래는 이 코로나로 인해서 세계에 이미 널리 알려졌고 한국의 우수성 또한 많은 나라에 알려졌다. 우리는 지금부터 약 10년 동안 현재까지와는 다르게 많은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지금부터 잘 대비해서 앞으로의 한국의 위상을 세계에 알리고 더이상은 미국과 중국, 일본의 사이에서 새우등터지는 일이 없었으면 한다. 우리나라는 무한한 가능성을 소유한 나라이고 앞으로 북한과의 관계도 잘 해결되어 전세계에서 한국하면 모두가 좋은 나라라고 생각을 할 수 있게 모두가 노력해야 할 필요가 있다. 물론 앞으로 많은 것을 바꾸기 위해 노력해야겠지만 일단은 현재부터 차근차근 모든것을 이뤄나가야 할 것이다. 언제 끝날지 모르는 이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끝나는날 한국도 세계에 지금과는 다른 이미지로 남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