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040 성공 마인드 전략 나만의 품격으로 성공하라 사뮤엘 스마일즈 책

by ⓙ.ⓙⓛⓐⓑⓢ 2020. 5. 18.
반응형

왜 사뮤엘 스마일즈 책 3040 성공 마인드 전략 나만의 품격으로 성공하라를 선택했는가?


내가 이 책을 선택한 이유는 나도 성공에 대한 목표가 있기 때문이었다. 누구나 성공에대한 생각을 할 것이다. 나도 또한 마찬가지 였다. 그런데 우리는 막연히 꿈만을 갖고 살지 구체적으로 어떻게 그 성공이란 녀석을 잡을 것인가를 잘 알지 못한다. 심리학 책에서는 사람의 심리를 잘 알면 성공의 길로 갈 수 있다고 하고 인문학 책에서는 사람을 대하는 법을 알면 성공할 수 있다고 하고 사회심리학 같은 경우는 사회속에 문화.규범.제도등을 잘 파악하면 성공할 수 있다고 한다. 과연 어떤게 맞을까? 나는 아직 명확한 해답을 찾을 수 없었다. 그래서 더 많은 책과 정보를 접해보면서 그 해답을 찾기로 했다. 그래서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다.




책 내용은?


이 책의 차례는 다음과 같다.


제1장 인생은 자신만이 개척할 수 있다

제2장 최고의 인생을 만들기 위하여

제3장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키워라

제4장 친구는 성공을 보장하는 자산이다

제5장 인격은 삶의 유일한 보물이다


위 처럼 총 5장으로 크게 나눠져 있고 각각의 단락들이 존재한다. 내가 생각하기에 이 책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하는 것은 "인격"이다. 사람의 인격이 좋아야 인간관계 및 신뢰, 그리고 신용을 얻을 수 있다고 나와있다. 물론 제4장에서 친구도 또한 중요하다고 하지만 결국에는 좋은인격이 좋은친구를 만나게 해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자신의 능력을 한껏 끌어올리는 동시에 인격도 함께 성장시킨다면 분명 성공의 길에 오를거라고 알려주고 있다.

이 책을 짧게 요약하면 "좋은인격은 성공의 지름길"정도로 요약하겠다.


사뮤엘 스마일즈 책 3040 성공 마인드 전략 나만의 품격으로 성공하라를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겠는가?


이 책을 다른사람에게 추천하겠다. 이 책을 다른사람에게 추천하는 이유는 굳이 성공을 위해서 읽어보라고는 의미는 아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일방통행은 없다. 나의 인격을 아무리 좋게 만든다고 하여도 우리가 간디나 해민스님정도가 되지 않는 이상 상대방이 나를 자꾸 공격한다고 생각한다면 결코 그냥 넘어갈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다.사람이 어떻게 계속 당하기만 하고 살 수 있겠는가? 얼마전 안타까운 사건이었던 경비원 자살 사건도 입주민의 계속된 갑질에 그런 사건이 발생되고만 것이다. 사람은 계속된 스트레스를 받으면 극단적인 상황까지도 일어날 수 있는 것이다. 그래서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모든사람이 자신의 인격을 좋게 만들어간다면 우리의 사회는 더 밝고 좋은 사회가 되지 않을까?하는 생각에 이 책을 추천한다.


사뮤엘 스마일즈 책 3040 성공 마인드 전략 나만의 품격으로 성공하라를 읽은 생각!


이 책을 읽으면서 나는 나의 주변에 친구들을 생각해봤다. 나는 친구가 많지 않다. 그래도 정말 내가 힘들때 날 도와주러 올만한 친구들은 몇명 있다고 생각한다. 나는 한때 나의 친구중에 친구가 굉장히 많은 친구를 많이 부러워 한적이 있다. 그 친구는 생일이 되면 20명 ~ 30명 가량의 친구가 찾아왔었다. 그 친구 주변에는 항상 친구가 넘쳐났다. 그런데 재미있는건 그렇게 친구들이 많았는데 정작 그친구가 곤경에 처하게 됐을때 그 많던 친구들은 연락이 되지 않았거나 도움을 거절했던 친구들이 대부분이었다. 정말로 어려울때 등을 돌린 친구을 보면서 그친구도 적지 않은 충격을 받았었다. 그래서 그 친구는 그 많던 친구들과 전부 연락을 끊고 정말 자신을 도와줬던 몇명의 친구만 남게 되었다. 친구라는 것이 생각해보면 그냥 조금만 알고 지내도 친구인 것이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내주변에 얼마나 내 속까지 전부 이해해줄만한 친구가 있냐는 것이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친구를 성공의 수단이 아닌 진정한 나의 인생의 동반자로 생각할 수 있는 친구들이 몇명이 있는가를 떠올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당신은 얼마나 좋은 친구들이 많은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