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잡식들!

이명에 좋은 음식 TOP 5

by ⓙ.ⓙⓛⓐⓑⓢ 2021. 1. 20.
반응형

오늘 소개할 잡학잡식은? 바로 이명에 좋은 음식이다. 현대인이 생각보다 많이 앓고 있는 질병 중에 하나가 바로 "이명"이다. 이명은 많은 사람들이 귀에서 나는 소리가 지속되면서 정신적으로 생각보다 큰 스트레스를 가져오게 된다. 이렇게 이명이 지속될 경우에는 일상생활에도 지장을 줄 수도 있다. 그리고 난청, 우울증, 불면증, 어지러움증등이 생길 수도 있어 건강상에도 이상을 가져올 수도 있다. 그렇다면 과연 어떻게 하면 이명을 치료할 수 있을까?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이명이 생기는 원인 및 예방법 등 그리고 이명에 좋은 음식까지 살펴보자.

1. 이명이란?


이명은 바로 청각신경세포가 이상작동하면서 생기는 소음이 들리는 것으로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다.
바로 자각적 이명과 타각적 이명으로 구분할 수 있다. 자각적 이명은 나 자신에게만 들리는 것이고 타각적 이명은 다른 사람에게도 들리는 것을 의미한다.

 

이명으로 생길 수 있는 질병은?

 

1) 어지럼증
2) 난청
3) 불면증
4) 우울증
5) 기억력 및 집중력 저하
6) 불안장애

이명으로 인해 이렇게 많은 병이 생길 수 있다니 그냥 괜찮아지겠지라는 생각으로 그냥 방치하면 안 될 것 같네요.

 

3. 이명이 생기는 원인은 무엇인가?


이명의 원인의 많은 부분이 특별한 원인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리고 주요 원인이 과로, 스트레스, 바이러스, 혈관이상 및 기형, 근육경련 등이 있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스트레스는 정말 만병의 근원이네요. 웬만한 병의 원인에 거의 빠지지 않고 들어가는 것이 바로 스트레스 요놈이네요. 정말 스트레스 관리를 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스트레스 관리가 곧 건강관리라 해도 과언은 아니겠네요.

 

이명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은?

이명에 좋은 음식


1) 참깨 : 참깨에는 세 사민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장기 복용 시 귀와 내장에 도움이 됨.(노화방지에도 좋음)
2) 검은콩 : 항산화, 혈액순환 등에 효과가 있어 볶아먹거나 차로 마시는 것이 좋다.
3) 브로콜리 : 엽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이명을 완화시켜주는데 도움을 준다.
4) 산수유 : 신장 기능을 돕고 면역력을 상승시킨다.
5) 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 과일 섭취하기 : 혈액순환 및 면역력에 도움이 된다.

산수유를 구하기는 조금 어려우니 나머지 것들을 좀 더 많이 먹어주는 것이 좋겠네요.
브로콜리는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한번 꾸준히 먹어봐야겠네요.

 

이명에 안 좋은 음식


1) 맵고 짠 음식
2) 인스턴스 식품(가공식품)
3) 카페인이 들어 있는 음료
4) 유제품, 코코아, 땅콩, 어류, 조개류 등.
 
대부분이 다 먹지 말라고 하네요. 그럼 뭐 먹고살아? 위에꺼 빼면 뭘 먹어야 되나... 커피도 먹지 말라는 건데...ㅠㅠ 난 왜 위에 음식들만 좋아하는 거냐! 이명에 좋은 음식은 좋아하는 게 별로 없고 안 좋은 음식만 좋아하는 난 오늘도 금지된 음식을 먹는다.

 

결론


오늘은 이명에 좋은 음식과 안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봤다.생각보다 내 주변에도 이명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이 꽤 많이 있었다. 방치하면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도 있으니 이명에 좋은 음식으로 관리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 그리고 안 좋은 음식은 최대한 줄여보자! 물론 잘 될지 모르겠지만 말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