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잡식들!

메리골드 꽃차 효능 이러다 심봉사도 눈 뜨겠어!

by ⓙ.ⓙⓛⓐⓑⓢ 2020. 12. 18.
반응형

오늘 알아볼 잡학잡식은? 바로 메리골드 꽃차 효능이다. 당신은 눈은 아직 건강한가? 잘 보이는가? 우리나라는 뚜렷한 4계절이 있다. 그래서 예쁘고 멋있는 풍경을 많이 볼 수 있는 아주 아름다운 나라이다. 이렇게 아름다운 풍경을 맑고 깨끗하게 볼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그러기 위해서는 눈 건강에 특히 신경을 써야 한다. 우리는 눈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으면서도 눈 관리는 전혀 하지 않는다.

1. 왜 눈이 나빠질까?


많은 사람들이 눈을 혹사시킨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다. 스스로 경험을 하고 있으면서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넘기는 일이 많다. 책을 읽은 것도 사실은 눈에는 굉장히 좋지 못하다. 이유는 눈을 잘 깜박이지 않기 때문이다. 이것 말고도 더 있다.

1) 책, TV, 스마트폰, 컴퓨터를 자주 한다.(눈의 피로도 상승, 깜박임이 적어짐.)
2) 질병에 의해서(황반병성, 백내장 등)
3) 어두운 곳에서 책을 보는 등의 행위
4) 눈을 쉬어주지 않는다.(눈도 10분 ~ 15분 정도 쉬어줘야 함.)

위와 같은 것이 대표적이다.

2. 눈의 피로 푸는 법?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운동도 해주는 것이 눈 건강에 더 좋다.

1) 밝은 곳으로 이동한다.(밝은 곳이 피로를 덜 느낌)
2) 멀리 보고 눈을 잠시 감고 있는다.(눈도 쉬어줘야 한다.)
3) 눈이 편안한 색을 본다.(산이나 들판, 나무 등을 본다.)
4) 눈 마사지를 해준다.(손을 비벼서 따듯하게 만들고 눈에 살짝 대어준다.)

3. 눈에 좋은 메리골드 꽃차 효능은?


최근에 뉴스 및 텔레비전에 자주 나오는 메리골드 차를 마시는 것도 한방 법이다.

메리골드는 루테인과 지아잔티의 함유량이 굉장히 높다고 한다.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황반 색소의 밀도를 높여줘서 황반변성을 앓고 있는 사람에게 효과가 있다고 한다. 그뿐만 아니라 시각세포의 손상 속도를 늦춰주는 역할 또한 있다고 하니 눈 건강을 위해서 자주 마셔주면서 눈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겠다. 이뇨작용도 촉진시켜 몸 안에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시켜 주는 역할도 하며 아직 남았다. 혈압도 낮춰준다.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깻잎의 함량보다 3배 이상 높다고 하니 꼭! 챙겨 먹는 것이 좋겠다.

정리하면

 

1) 황반변성에 효과가 좋다. 
2) 노폐물을 밖으로 잘 배출시켜 준다.
3) 혈압을 낮춰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