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잡식들!

서브리미널 광고란 무엇인가?간단하게

by ⓙ.ⓙⓛⓐⓑⓢ 2024. 2. 29.
반응형

오늘은 서브리미널 광고란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사람들의 행동을 가만히 살펴보면 의식적으로 하는 행동과 무의식적으로 하는 행동을 볼 수 있다. 평소에 우리가 하는 행동 중에는 자신이 하고 있는 행동을 인식하고 하는 행동보다 무의식적으로 하는 행동이 생각보다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쉽게 생각하면 내 방문을 열 때 어디로 돌려야 방문이 열리지는 생각하고 여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평소에 많이 열어봐서 뇌에서 굳이 생각을 할 필요 없이 자동적으로 움직일 수 있게 해 놓은 것이다. 뇌를 사용하는 것은 생각보다 에너지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평소에 많이 사용하는 것들은 자동으로 행동해서 뇌의 사용량을 줄여놨다고 해도 과언은 아닐 것이다. 그리고 학습효과 이기도 하다. 오늘 알아볼 서브리미널 광고는 인간의 잠재의식에 영향을 주어 광고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과연 무엇인지 간단하게 알아보자.

 


서브리미널 광고란 무엇인가?


서브리미널 광고(sublimimal advertising) : 인간이 미처 느끼지 못할 정도의 약한 자극으로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주입하여 소비자의 무의식을 자극해 구매를 유도하는 광고 효과다. 우리나라에서는 이 서브리미널 광고가 금지되어 있다고 한다.


예를 들어 영화중간에 "콜라 마셔!", "팝콘 먹어!"와 같은 자막을 순식간에 내보냈을 때 평소의 판매량에 약 20 ~ 50%의 판매량이 증가했다는 실험결과도 있다고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