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나라를 포함한 세계의 여러 나라가 많은 발전을 해왔다. 그렇게 발전을 하는 동안 우리는 자연을 파괴하고 환경을 파괴하는 등, 지구를 보호하겠다는 마음은 거의 접어둔 상태였다. 그리하여 현재 지구의 온도가 상승하면서 여러 가지 이상 기후변화가 생기고 있고 그로 인해 세계의 여러 곳에 이상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환경운동가들은 더 이상 지구를 망가트리면 우리에게 제앙이 찾아온다고 말이다. 그러면서 탈탄소 운동을 펼치고 석탄과 같은 연료 사용을 자제하는 등의 국제 법안을 마련하는 등의 일을 하고 있다. 이렇게 여러 가지 방법으로 지구를 지키고 있지만 예전에는 '에코 타주'와 같은 방법으로 지구를 지키는 사람들도 있었다. 에코타주란 무엇인지 간단하게 알아보자.
에코타주란 무엇인가?
에코타주 : 에콜로지(Ecology) + 사포 타주(Sabotage)의 합성어로 환경파괴를 막기 위한 파괴행위다. 즉, 자연환경을 파괴하는 것들을 고의로 파괴하여 자연환경 파괴를 막는 방법이다.
쉽게 말하면 자동차의 매연이 지구의 공기를 나쁘게 만들기 때문에 자동차를 파괴한다는 말이다.
오늘은 에코타주에 대해서 알아봤다. 환경을 지키기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하지만 그 방법은 에코 타주 말고도 더 좋은 방법이 있다. 우리는 저마다 평화롭고 남을 헤치지 않는 방법으로 자연환경을 지켜나가는 방법을 찾고 실천해보는 것이 어떨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