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알아볼 것은 바로 우울증에 좋은 음식이다.
세상에는 많은 사람들이 존재한다. 다양한 사람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기쁜 일도 슬픈 일도 생기기 마련이다. 이렇게 사람들에게 상처를 받기 하고 힘을 얻기도 한다. 많은 사람들은 인간관계나 자신이 처한 상황을 적극적으로 해결하기도 하지만 마음속에서 계속 병들어가는 경우도 있다. 그중에 하나가 바로 "우울증"이다. 자신이 우울증을 앓고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나 우울증 진단을 받은 사람들은 마음에 병을 잘 관리해야 한다. 관리방법 중에 한 가지로 우울증에 좋은 음식을 먹는 방법도 있고 우울증에 안 좋은 음식을 섭취하지 않는 방법도 있다. 그렇다면 어떤 음식들이 있을까?
우울증에 좋은 음식?
◇ 녹색 잎채소(시금치, 케일, 상추, 브로콜리등)
- 녹색 잎채소에는 비타민 A, C, E, K도 함유되어 있고 엽산도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한다. 또 뇌 기능 유지에 도움을 주기도 하고 면역력 강화에도 효능이 있다고 한다. 녹색 채소는 건강식으로 많이 소개되고 있기 때문에 꼭 챙겨 먹도록 하자.
◇ 호두
- 호두는 오메가 3이 많다고 한다. 오메가 3은 다른 견과류보다도 호두에 많다고 하니 잘 챙겨 먹도록 하자. 또 혈압을 낮춰주고 뇌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니 꼭 챙겨 먹자. 휴대도 간단하고 먹기도 편하기 때문에 꼭 잊지 말고 섭취하도록 하자.
◇ 생선(참치, 연어, 고등어, 정어리, 청어 등)
- 생선은 비타민 D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다고 한다. 비타민 D는 우울증 예방에 좋다고 한다. 생선을 좋아하지 않은 사람도 생각보다 많다. 그렇지만 생선은 생각보다 좋은 영양소들이 많기 때문에 꼭 챙겨 먹는 것이 좋다.
◇ 닭 & 오리
- 닭과 오리에는 트립토판이라는 물질이 들어 있는데 이것은 세로토닌과 멜라토닌의 원료이기도 하다. 트립토판은 불면증과 우울증에 좋다고 한다. 닭과 오리는 참 맛있고 몸에도 좋은 음식이다. 우리나라는 닭 소비를 엄청나게 많이 하고 야식으로도 자주 먹는 음식이 닭이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먹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오리도 함께 섭취하는 것도 좋다.
마치며...
오늘은 우울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봤다. 많은 사람들이 우울증을 앓고 있다. 우울증은 방치할 경우 안타까운 일이 일어날 수도 있기 때문에 주변에서 많은 관심과 도움을 줬으면 한다. 우울증을 앓고 있는 사람이 있거나 그러한 증후가 있는 사람이 있다면 혼자 두지 말고 꼭 함께 있어주자. 고민도 들어주고 힘도 되어주면서 잘 이겨 나갈 수 있게 도움을 주자. 가끔 젊은 연예인들의 안타까운 소식을 듣게 된다. 더는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았으면 한다. 우울증에 좋은 음식을 나눠먹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나의 작은 관심이 누구에겐 큰 힘이 될 수도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