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최규철 책 나는 투자금 없이 아이디어만으로 돈을 번다를 선택했는가?
나는 한때 이런생각을 한적이 있다. '돈이 돈을 번다'라는 말이 맞다고 말이다. 그런데 과연 그럴까? 물론 틀린 말이 아니고 맞는 말이지만 무조건적으로 맞는 말은 아니라는 것은 알고 있다. 과연 그럼 돈도 없이 어떻게 돈을 벌 수 있을까? 재미있는 것은 돈이 없어도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은 생각보다 꽤 있는 편이다. 쉽게 생각하면 직장생활을 하는 것도 투자금없이 돈을 버는 것이고 아르바이트도 또한 마찬가지다. 그런데 사업을 투자금없이 아이디어만으로 돈을 벌 수 있을까? 지금 소개하려는 이 책에서는 그것이 가능하다고 설명하고 있다. 제목에 이끌려 이 책을 선택했던 나의 궁금증을 지금 확인해 볼려고 한다.
책 내용은?
프롤로그 : 삶과 비즈니스에서 무한한 자유를 추구하는 J에게
1장 나는 투자금 없이 아이디어 만으로 돈을 번다.
2장 아이디어를 돈으로 만들려면
3장 아이디어를 팔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
4장 아이디어를 실전에서 파는 법
에필로그
이 책은 위와 같은 구성으로 짜여있다. 이 책을 잠깐 소개하자면 이 책의 저자가 직접 겪은 실전경험을 바탕으로 작성한 책으로 그는 대학생때부터 수많은 아이디어를 기업 혹은 개인한테 판매해 왔으며 그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창업에 대한 기본 마음가짐과 아이디어를 돈으로 만드는 행동 강령등등을 상세히 알려준다.
이 책을 짧게 요약하면 "최규철 자서전 & 성공팁"정도로 요약하겠다.
최규철 책 나는 투자금 없이 아이디어만으로 돈을 번다를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겠는가?
추천하겠다. 예전에 나처럼 창업을 하려는 사람은 무조건 자본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창업을 하기 위해서 돈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아직 시작도 못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이 책이 도움이 될지도 모르겠다. 이제는 아이디어 싸움의 시대이다. 똑같은 아이템, 똑같은 판매방식, 똑같은 홍보는 이제는 소비자에게 먹히지 않는다. 새로움을 추구해야한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디어 하나만 가지고도 많은 돈을 번 사람들이 세계 곳곳에 있다. 인터넷을 조금만 찾아봐도 상당히 많이 나온다. 이 책에 당신이 필요한 모든것이 들어 있지는 않지만 혹시 자기자신이 좋은 아이디어는 가지고 있는데 돈이 없다면 제2장을 한번 읽어 보길 추천한다.
최규철 책 나는 투자금 없이 아이디어만으로 돈을 번다를 읽은 후 생각!
세상에는 다양한 방법으로 창업을 하는 사람들이 있다. 몇가지 사례를 얘기하자면 어떤 건물의 옥상에 야외 영화관을 설치하고 튜브욕조를 설치해서 그안에 들어가 영화를 보는 아이템으로 대박이 난 사람있다. 필요한것은 단지 스크린, 빔프로젝트, 튜브욕조등 몇 개 필요로 하지 않는다. 이 사람은 장소를 옮겨다니면서 이런식으로 사업을 아직도 확장중이다. 생각해보면 그다지 대단한 사업아이디어도 아니다. 그런데 이렇게 해서 많은 돈을 벌고 있다. 이것말고도 많이 있다. 숙취제거방이라는 것도 있다. 이곳은 예약제로 운영이 되는데 전날에 예약을 하고 아침에 방문을 하면 숙취에 좋은 음식과 향등을 배치하고 수면도 할 수 있는 곳이다. 이곳도 현재 많은 지점을 오픈하여 대박을 낸 사업이다. 술먹고 다음날에 고통받는 사람들을 타겟으로 정하고 시작한 사업이다. 이렇게 별것 없는 아이템을 가지고 사업을 시작한 사람들이 있다. 혹시 당신 머리속에 대박 아이템이 있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어느날 그것으로 대박이 났다는 사람들을 한번쯤 본적이 있을 것이다. 이런 재수없는 일이 또 일어날 수 있다. 왜냐하면 당신은 실천을 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런 좋은 아이템을 머리속에서만 썩히지 말고 실행으로 옮겨보는 것은 어떨까? 혹시 아는가? 그 아이템이 엄청난 대박으로 당신에게 돌아올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