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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우리는 마트에서 흔히 지역이 붙어있는 상품을 볼 수가 있다. 예를 들어 청도 감말랭이나 성주 참외 또는 구룡포 과메기, 보성녹차 등등 굉장히 많은 제품에 지역 이름을 붙인 상품을 볼 수가 있다. 그렇다면 왜 이렇게 지리적 표시인증을 받고 있는 것일까?
지리적 표시제란 무엇인가?
지리적 표시제
- 특정한 지역의 우수한 농산물이나 가공품에 지역 이름을 표시하는 것. 그리고 생산자와 소비자를 보호하고 지역 명칭의 브랜드와 지적재산권을 보호받을 수 있는 제도.
이미 선진국에서는 약 700여 개의 품목에 대해서 지리적 표시제를 실시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1999년에 지리적 표시제를 처음 도입했다. 지리적 표시 인증된 상품은 국제적 지적재산 보호받을 수 있다.
지리적 표시제 인증 제품이 좋은 이유?
- 상품에 대한 신뢰도 상승
- 무역 관행상 따로 증명서를 제출하지 않아도 됨(세계 무역기구(WTO) 협정)
- 지역특산품 보호 및 육성 효과
- 지역경제 활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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