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해보자!

하이디라오 마라탕 소스 반 넣고 마라탕 만들어봤다!

by ⓙ.ⓙⓛⓐⓑⓢ 2022. 4. 28.
반응형

평소에 마라탕을 좋아하는 조카로 인해 마라계에 입문하고 코로나로 인해서 매장에서 먹기가 좀 힘들어 집에서 만들어 봤다. 유튜브를 찾아보니 하이디라오 마라 소스와 등니노 마라 소스를 반반 넣고 만드는 것이 맛있다고 하여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생각보다 소스가 저렴해서 구매해서 마라탕을 집에서 만들어 봤다.

 


하이디라오 마라탕 소스다. 붉은색과 검은색으로 디자인되어 있어서 왠지 매콤해 보인다. 사진에는 정말 먹음직스러운 마라탕이 나와 있다. 3 ~ 5인분이다.

 


뒷면에 마라탕 만드는 법이 나와 있다. 물 1000ml를 소스와 함께 넣은 후에 파, 생강과 같은 것을 넣은 후 끓이고 끓고 나면 자신이 먹고 싶은 것을 넣으면 된다고 한다. 참, 간단한 레시피다.

 


하이디라오 마라탕 소스다. 굉장히 중국스러운 디자인으로 되어 있어 마라향이 진할 것 같다.

 


안에 내용물을 꺼내어 접에 담아봤다. 기름이 생각보다 많았다. 반만 담았다.

 


내가 좋아하는 옥수수 면, 샤브샤브용 고기, 청경채, 중국 당면, 목이버섯, 분모자, 푸주 등을 넣고 마라탕을 만들어 봤다. 그리고 사골육수 1 : 물 2로 만들었다. 맛있게 만드는 방법은 유튜브에서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나는 이날 마라탕 소스를 하이디라오 반, 등니노 반을 넣고 만들었다. 마라탕을 좋아하는 조카와 함께 먹었는데 마라 맛이 많이 나서 좋았다고 한다. 나는 마라 맛은 강했지만 살짝 싱거웠다. 그래서 다음에는 소금 간을 살짝 해주고 먹을 생각이다. 입맛은 서로 다른 취향대로 간을 보는 것을 추천한다.

 

빽다방 밀크 아이스크림 맛있다!

 

빽다방 밀크 아이스크림 맛있다!

앱에서 장을 보다가 우연히 빽다방 아이스크림을 발견했다. 얼마 전에 배스킨라빈스에서 우유 아이스크림을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베라 아이스크림에 반도 안 되는 가격

jjlabs.tistory.com

누텔라 초코잼 맛있게 먹는법 이거지!

 

누텔라 초코잼 맛있게 먹는법 이거지!

누구나 어린 시절 과자를 정말 정말 좋아했을 것이다. 나도 마찬가지였다. 특히 초콜릿에 찍어먹는 과자를 정말 좋아했다. 하지만 항상 초콜릿이 부족해서 아껴먹었던 기억이 있

jjlabs.tistory.com

피자헛 bbq불고기 살찌고 싶다면 이거다!

 

피자헛 bbq불고기 살찌고 싶다면 이거다!

평소에 뭐 해 먹기 싫고 간단하게 먹을 때 족발이나 피자 먹는 걸 좋아한다. 피자헛에서 생각할 필요 없이 먹기 좋았던 것이 바로 오늘에 메뉴였는데 아쉽게도 오늘의 메뉴가 

jjlab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