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근처 공원에서 산책을 하다가 필요한 것이 있으면 가까운 이마트 24에 들러서 가볍게 장을 보곤 한다. 그렇게 산책을 하고 이마트 24에 들러서 이것저것 할인하는 것도 보고 살 것도 볼 겸 돌아다니던 중 50% 할인 품목에 '양반 돼지고기 장조림'이 눈에 들어왔다. 아마도 제고를 싸게 처리하려는 것 같았다. 정가가 3천 얼마였는데 정확하게는 기억이 나지 않고 유통기한도 한 2개월 정도 남아서 1500원 정도에 한 개를 구매하게 됐다.
양반 돼지고기 장조림이다. 빨간 뚜껑에 하얀 용기로 되어있다. 우리가 흔히 많이 봤던 조그마한 그 용기다. '통살의 육질이 부드러운 돼지고기'라고 적혀있는데...
220g에 250kcal이다. 제조과정에 깨끗함이 인증되는 해썹 마크도 눈에 들어온다.
캔 뚜껑을 여는 방법이 나와있다. 캔 뚜껑이 날카롭기 때문에 주의하라는 내용이다. 어렸을 적 저런 캔 뚜껑에 손은 한 번쯤 베어봤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캔 뚜껑을 개봉 시 항시 주의해야 한다.
뚜껑 위쪽으로 기름 같아 보이는 하얀 것들이 잔뜩 묻어있다. 그리고 전형적인 장조림보다 조금 묽어 보이는 국물에 메추리알과 감자 같은 것이 보인다.
용기에 따르고 보니 장조림과 메추리알과 감자가 아닌 곤약같은 것이 들어있었다.
지극히 개인적인 총평!
동원 양반 돼지고기 장조림은 우리가 생각하는 진하고 걸쭉한 장조림의 맛과는 다른 맛이다. 묽은 간장 맛의 국물은 조금 내 취향과는 달랐다. 그리고 부드러운 고기라고 적혀있었지만 실제로는 부드럽지 않았고 씹는 맛이 있는 고기가 맛을 것이다.
재구매 : 동원아~~ 미안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