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반도체 파운드리(Foundry) 업체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 자동차시장에서 반도체 부족 현상으로 인해서 생산에 차질이 있을 정도로 반도체가 많이 쓰이고 있다. 이렇게 반도체의 부족 현상이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우리가 자주 접하지 못했던 용어 중에 파운드리(Foundry)라는 말이 많이 나오고 있다. 하지만 우리는 이런 전문적인 용어를 잘 알지 못한다. 그래서 찾아보니 생각보다 쉽게 알 수가 있었고 간단하게 정리할 수가 있을 것 같다. 그렇다면 파운드리는 무슨 뜻일까?
반도체 파운드리(Foundry)업체란?
- 반도체 산업에서 주로 반도체 설계만 전담하고 생산은 외주를 주는 업체로부터 반도체 설계 디자인을 위탁받아 생산하는 기업.
※ 출처 : 다음 백과
파운드리의 뜻은 위와 같다. 경제용어를 많이 접해 본 사람들은 쉽게 이 뜻을 알 수가 있겠지만 그렇지 못한 사람들이라면 더욱 간단한 뜻풀이가 필요할 수도 있을 것 같다.
* 파운드리(Foundry) = 반도체 제조만 전문으로 하는 업체.(설계하지 않음.)
위처럼 간단하게 설명할 수 있을 것 같다. 반도체를 제조하는 설비는 많은 관리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운영이 쉽지 않고 때문에 대량으로 제조하는 업체가 아닐 경우 제조설비를 보유하기가 쉽지 않고 새로운 제조기술을 연구 개발하는데 엄청난 비용이 요구된다. 그렇기 때문에 대량으로 생산하는 업체가 아니라면 파운드리 업체에 위탁생산을 요청하는 경우가 많다.
마치며...
오늘은 반도체 파운드리(Foundry) 업체에 대해서 알아봤다. 우리나라의 삼성전자는 반도체 시장에서 상위에 랭크되어 있다. 하지만 1위인 TSMC와의 격차가 크기 때문에 아직 가야 할 길이 많다. 앞으로 반도체의 사용량이 지금보다 더욱 많아지고 더욱 고도화된 기술로 인해서 많은 수요가 예상된다. 현재 자동차의 반도체 공급 부족 현상이 해결되지 않고 있다. 앞으로도 자동차뿐만이 아니라 더욱더 많은 곳에 반도체가 사용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향후 반도체 시장은 계속해서 뜨거워질 것이라고 생각하다.
수원 맛집 소문난 대구 왕뽈찜 해물아구찜 웨이팅 필수! [내돈내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