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알렉스 베커의 가장 빨리 부자 되는 법을 선택했는가?
내가 이 책을 선택한 이유는 순전히 제목 때문이었다. 누구보다 빨리 부자가 되고 싶어서였다. 그 누가 빨리 부자가 되는 길이 있다는데 그냥 지나치겠는가? 누구라도 이 책을 읽고 싶어 할 것이다. 나는 빨리 여유있는 삶을 살고 싶었고 그래서 이 책을 선택할 수밖에 없었다.
책 내용은?
이 책 내용은 알렉스 베커가 총 10가지의 방법을 알려준다.
첫 번째. 부자는 천천히 벌 생각이 없다
두 번째. 부자는 돈과 시간을 분리한다
세 번째. 부자는 자존감이 높다
네 번째. 부자는 주도권을 잡는다
다섯 번째. 부자는 항상 여유롭다
여섯 번째. 부자는 현재에 집중한다
일곱 번째. 부자는 목표를 계획한다
여덟 번째. 부자는 돈 버는 행동만 한다
아홉 번째. 부자는 사람 상대를 잘한다
열 번째. 부자는 친구와 멘토가 있다
위처럼 10가지 방법으로 짜여있다. 위 10가지는 부자들이 하는 행동들이며 우리들도 빨리 부자가 되기 원한다면 일단 부자가 되기로 결심하고 위 10가지 방법을 실천에 옮겨야 한다. 알렉스 베커는 실제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작성하였고 지금은 엄청난 부자가 되었고 "유튜브 채널"도 현재 운영중이다.
이 책을 짧게 요약하면 "부자10계명"정도로 요약하겠다.
알렉스 베커의 가장 빨리 부자 되는 법을 다른 사람에게 추천 하겠는가?
현재 이 방법으로 부자가 된 사람이 낸 책이니 추천 하겠다. 물론 이 책을 읽는다고 전부 부자가 될 수 있는건 아닐 것이다. 부자 시리즈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한번쯤 읽어 보는 것은 어떨까? 10가지 방법만 터득하면 우리는 부자가 될 수 있다고 한다. 어떤가? 읽어 보고 싶은 생각이 용솟음쳐 오르는가? 만약 그렇다면 이 책을 읽은 사람중에 몇몇은 부자가 됐을 것이다. 이 책으로 부자가 된 사람 정말 있을지 없을지 모르지만 그래도 한번 읽어 보는 것은 어떨까?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말이다.
알렉스 베커의 가장 빨리 부자 되는 법을 읽은 후 생각!
책들 중에 이런 책들이 참 많다. 부자들의 몇가지 습관, 부자들만 아는 비법, 부자들의 생각등 이런 종류의 부자 시리즈의 책들 말이다. 우리가 정말 그 사람처럼 한다고 해서 부자 될 수 있을까? 물론 부자가 될 수도 있다. 하지만 많은 사람은 그렇게 되지 못한다. 왜 일까? 정말 실천만 하면 전부 부자가 될 수 있다고 믿고 싶은가? 내가 많은 인생을 살아보진 않았지만 한가지 터득한 것이 있다. 바로 모든것은 때가 있고 시기가 있다는 것이다. 요즘 핫한 사람이 바로 "양준일"이라는 사람이다. 그 사람이 활동할 당시 1991년도에는 양준일은 크게 성공하지 못했다. 하지만 2019년에 양준일은 JTBC의 슈가맨이라는 프로그램으로 재조명 받게 된다. 왜 지금에서야 큰 인기를 몰고 왔을까? 시대를 너무 앞서 나갔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제서야 인정을 받는 것이다. 이 책을 쓴 알렉스 베커라는 사람도 마찬가지 일 것이다. 알렉스 베커의 나라와 그때 당시의 흐름을 잘 탔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우리나라에 맞는 책이 아닐 수도 있고 지금과 맞지 않을 수도 있다. 하지만 내가 읽어본 여러 부자들 시리즈는 하나같이 비슷한 말들을 한다. 아마 시대는 맞지 않지만 돈버는 방법은 옛날이나 지금이나 외국이나 한국이나 비슷해서 그렇지 않을까? 이 책을 읽는다고 당장 부자가 되지는 않겠지만 부자가 되겠다는 끈을 놓지 않으면 언젠가는 우리도 사장님, 사모님 소리 들으면서 살아갈 날이 올지 누가 알겠는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