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할 잡학잡식은?
바로 살라미 먹는법과 요리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당신은 살라미에 대해서 알고 있는가? 살라미라는 말은 많이 들었겠지만 우리 일상에서 자주 들을 수 없는 단어이며 음식이기 때문에 어떻게 먹는지 어떤 요리가 있는지 잘 알지 못하기 때문에 마트나 백화점 식료품점에 가서 살라미를 발견해도 선뜻 집을 수가 없다. 그렇다면 오늘은 살라미를 먹는 법과 어떤 요리가 있는지 한번 알아볼까 한다.
살라미란?
- 이탈리아의 음식으로 낮은 온도에서 긴 시간 동안 건조하여 만드는 고급 드라이 소시지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쉬울 것이다.
살라미는 무엇으로 만들어지나?
- 소고기와 돼지고기의 등심살을 뭉쳐 돼지의 기름 부분을 같이 넣고 향신료와 소금으로 간을 강하게 해서 럼주를 넣고 건조해 만든다. 만드는 방식은 소시지와 흡사하지만 들어가는 재료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맛은 일반 소시지와 좀 차이가 있다. 흔히 알고 있는 페퍼로니도 살리미의 한종류라고 한다.
살라미 먹는법은?
- 살라미를 먹는 방법은 쉽게 많이 봐서 알고 있듯이 얇게 썰어 먹는 것이 특징이다. 얇게 썰어서 먹는 이유는 얇아야 식감과 풍미를 느끼게 최적이라고 하니 꼭 얇게 썰어먹는 방법을 추천한다. 중간에 하얀 부분이 있는데 이것이 지방인데 기름을 싫어하는 사람도 함께 먹는 것이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을 더욱 느낄 수 있다고 하니 많은 먹지 않는 선에서 도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와인과 함께 먹어도 좋을 듯하다.
살리미 요리는 무엇이 있나?
- 살라미 파스타, 살라미 샌드위치, 살라미 볶음밥, 살라미 샌드위치, 살라미 볼로네제 스파게티 등... 다양한 요리의 재료로 사용된다.
살라미 보관법은?
- 살라미를 보관할 때는 공기가 최대한 닿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살라미를 자른 후에는 즉시 먹는 것이 좋고 그렇지 못할 경우는 랩으로 잘 싸거나 비닐에 공기를 최대한 뺀 후에 냉장고나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마치며...
오늘은 살라미 먹는법과 요리에 대해서 알아봤다. 살라미를 평소에 많이 먹을 일이 없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익숙하지 않은 것들을 익숙하게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평소와 다른 음식, 평소에 가보지 않은 곳, 평소에 하지 않았던 것들을 경험하면서 나의 경험을 넓혀가면서 좀 더 풍요로운 삶을 만들어 보는 것도 하루하루를 지루하지 않게 살아가는 좋은 방법은 아닐까 생각한다.
"익숙하지 않는 것들을 익숙하게 만들어 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