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잡식들!

서경석 광고모델 하차 부동산 업계 반발

by ⓙ.ⓙⓛⓐⓑⓢ 2021. 9. 15.
반응형

최근 서경석은 광고모델로 활동 중이던 다윈 중개(부동산 중개 플랫폼)에 연락해 계약해지를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경석은 다윈 중개의 광고 모델로 부동산 중개 플랫폼을 '집을 내놓을 때는 중개 수수료가 0원, 집을 구매할 때는 현행 세율의 절반'이라는 기존 부동산 업계에서 바라볼 때는 매우 파격적인 조건을 내걸었다.

빌딩


또 최근 정부 역시 부동산 중개 수수료 인하를 목표로 하는 수수료율 상한선을 최대 절반까지 낮추려는 개편안까지 내놓은 상태이다. 이와 함께 부동산 중개 플랫폼이 중개 수수료 반값을 외치면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이어나가면서 기존 부동산 업계와 크게 부딪치고 있는 양상이다.


다윈 중개는 서경석과 양희은이 진행하는 '여성시대' 라디오에 지난 1일부터 광고를 내보내기 시작했다. 이에 부동산 업계는 서경석의 사과와 함께 광고를 중단뿐만 아니라 방송을 하차하라는 요구까지 여성시대 홈페이지 게시판에 지속적으로 게재하고 있는 상황이었다.


이런 상황에 제작진은 "서경석 씨가 참여한 광고 및 광고물들을 중단 및 모두 회수하기로 결정했다"라고 밝힌 상황이다.


현재 정부 및 시민들이 부동산 중개 수수료가 너무 비싸다는 의견을 내고 있고 다윈 중개와 같은 부동산 중개 플랫폼의 사업이 확장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기존 부동산 업계와의 갈등이 심화될 가능성이 여전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