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다구치 도모타카 책 성격 급한 부자들을 선택했는가?
나는 부자시리즈에 관심이 많다. 그런데 어떤책이 눈에 들어와서 제목을 보니 제목 굉장히 독특했다. 부자들은 성격이 급하다는 것이다. 책 제목만 읽고 정말 부자들은 성격이 급할까?를 생각해봤다. 나도 성격이 급한데 왜 부자가 아니지?라는 생각과 함께 부자들은 정말 성격급한 사람들이 많을까?를 생각해 보게 되었다.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내 주변에는 부자들이 없어 성격이 급한지를 확인 해볼 수가 없었다. 그래서 나는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다.
책 내용은?
이 책의 차례는 다음과 같다.
시작하며 : 왜 부자 중에 성격 급한 사람이 많을까?
1장 성격 급한 부자는 변화를 즐긴다
001 인생이 길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002 100퍼센트를 목표로 하지 않는다
003 전면 교체를 고집하지 않는다
004 과거와 미래에 얽매이지 않는다
005 한 우물만 파면 우물 안 개구리 된다
006 직선의 인생을 걷지 않는다
2장 성격 급한 부자는 투자에 망설임이 없다
007 손절매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008 기회의 여신은 앞머리만 있다
009 기회를 움켜쥐는 타이밍
010 빠른 포기가 가져다주는 것들
011 심장이 두근거리는 리스크는 감수하지 않는다
012 잘 못하는 일에 시간을 뺏기지 않는다
013 막연한 상상을 구체적인 행동으로
3장 성격 급한 부자에게는 가장 빠른 길이 보인다
014 편견 없는 호기심
015 나의 일과 남의 일을 구분하지 않는다
016 미루는 사람과 미리 하는 사람
017 멈춰 선 상태로 머무르지 않는다
018 러시아워는 피한다
019 메일에 일일이 반응하지 않는다
020 약속 상대를 우선시하지 않는다
021 막판까지 버티지 않는다
022 참는 자에게 복이 늦게 온다
4장 성격 급한 부자는 관계에 얽매이지 않는다
023 코드가 안 맞는 사람에게는 다가가지 않는다
024 지나치게 겸손 떨지 않는다
025 성격만 보고 사람을 선택하지 않는다
026 회식 자리에 끝까지 남지 않는다
027 볼 때마다 새로운 사람
028 다음 기회를 생각하지 않는다
029 명함을 소중히 보관하지 않는다
5장 성격 급한 부자는 일상을 낭비하지 않는다
030 일상적인 일에 시간을 들이지 않는다
031 욕망에 솔직하자
032 책은 끝까지 읽지 않는다
033 트렌드를 읽되 따르지 않는다
034 덮어놓고 싫다고 하지 않는다
035 공부를 불규칙적으로 한다
036 스승은 한 명이 아니다
마치며 : 찬분한 성공은 없다
이 책은 위에 처럼 구성되어 있다. 위에서도 보듯이 총 5장으로 구성되어 있고 각장마다 몇개의 단락으로 짜여져 있다. 이 책을 잠깐 소개하면 이렇다. 위에 차례에도 나와 있듯이 부자들의 특징중에는 빠른 선택과 판단력을 지니고 있음을 알려준다. 그리고 합리적인 선택을 하고 쓸데 없는 일에 시간을 낭비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성격이 급하다고 하는 말은 이렇게 군더더기 없이 시간을 알차게 사용하는 것을 비유한 말인듯 하다.
이 책을 짧게 정리하면 "합리적으로 살면 부자된다"정도로 요약할 수 있을 것이다.
다구치 도모타카 책 성격 급한 부자들을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겠는가?
솔직히 이 책은 부자시리즈를 즐겨 읽는 사람들이라면 그다지 추천하고 싶지 않다. 이 책의 저자에게는 미안한 말이지만 너무 뻔한 얘기들을 적어 놓은 것들이 많다. 뭔가 '와! 정말 그렇구나'정도로 머리속을 딱!하고 때리는 무엇인가가 없다. 솔직히 얘기하면 그냥 뻔한 얘기정도이다. 제목으로 어그로를 끌었다고 얘기하면 딱 맞는 말일 듯하다. 내가 이렇게 책을 이야기하는 것은 내가 기존에 부자에 관한 책들을 즐겨 읽었기 때문이다. 그렇지 않은 사람들이라면 어떻게 이 책을 느꼈을지 알 수는 없다. 하지만 내용이 좀 뻔하기는 하다. 이건 지극히 나만의 의견이다. 나는 이 책을 읽고 그냥 다른 책들과 크게 다른 느낌을 받지 못했지만 혹시 이 책을 읽을 사람들에게는 신선한 충격을 주길 희망한다.
다구치 도모타카 책 성격 급한 부자들를 읽은 후 생각!
내가 이 책을 읽으면서 부자들의 생활 습관이나 생각들은 대부분 비슷하다는 것이다. 그중에서 제일 공통된 것과 가장 중요시하는 것은 바로 "시간"이었다. 부자들은 시간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것이다. 그 이유를 생각해보면 부자들은 시간을 돈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일 수도 있다. 이런 말 들어 본 적 있는가? "빌 게이츠는 바닥에 떨어진 돈 100달러를 줍는시간에 일하는 것이 더 많은 돈을 번다"는 이야기 말이다. 그렇게 시간은 어떤사람에게 엄청난 가치를 주는 것이기도 할 것이다. 그래서 부자들은 시간이 자신들에게 어떤 의미인지 정말 잘 알고 있고 중요하다고 느끼는 것이 아닐까? 우리는 시간을 허투루 보내는 경우가 정말 많다. 그 시간에 할 수 있는 것들이 정말 많을 수도 있는데 말이다. 그런데 한편으로 이런 생각도 든다. 우리가 인생을 살아가는데 시간을 꼭 아껴쓰고 살아야할까? 어떤사람에게는 시간이 아까워 하루를 쪼개어 사는 것이 행복한 사람도 있을 것이고 하루를 내가 원하는 것들을 하면서 여유있게 즐기면서 하는 것이 행복한 사람도 있을 것이다. 우리는 어떤 것이 맞다고 할 수 없다. 전부 개인의 취향일 뿐이다. 우리가 인생을 살면서 시간은 유한하고 무한으로 쓸 수 없다. 당신이 어떤 선택을 하든 나중에 행복한 인생을 살았다고 생각하면 그만이지 않을까? 어떻게 해야 행복할 수 있을지를 한번 생각해 보는 것은 어떨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