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피지털이란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우리는 이미 디지털화된 사회에서 살고 있다. 너무나 고도화된 기술 때문에 사람들이 따라가지도 못할 만한 속도로 기술이 발전되어 편안함을 누리고 있기도 하지만 여러 가지 사용법을 익혀야 하는 것이 힘들다. 하지만 어느 정도의 간단한 조작만으로 생활에 많은 편리함을 주는 기술들이 다양하게 나오고 있다. QR이라는 것도 이제는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정도로 많이 사용하고 있다. 간단한 조작만으로 누구나 출입기록도 할 수 있고 어떤 제품인지 얼마인지도 아주 쉽게 알아낼 수가 있다. 그뿐만 아니라 각종 이벤트와 광도 쉽게 할 수가 있다. 이런 시장이 앞으로도 더욱더 발전할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현재 코로나로 인해서 비대면 성향이 강해지면서 더욱더 이런 노력들이 가속화되어가고 있다. 현재는 오프라인의 시장에 비해서 온라인의 성장세가 무섭게 올라가고 있다. 이런 불균형으로 인해 오프라인의 시장 경쟁력이 사라질지도 모르다는 불안 감 이도 존재한다. 오늘 알아볼 피지털이라는 합성어에는 방금 전까지 언급했던 것들이 모두 들어가 있는 단어라고 하겠다.
피지털이란 무엇인가?
* 피지컬(Physical오프라인)+디지털(digital온라인) = 피지털(Phygital)
※ 쉬운 설명 : 길거리 상점과 인터넷 상점을 통틀어 부르는 말.
- 피지털이란 피지컬과 디지털의 합성어를 일컫는 말이다. 즉, 오프라인 상점과 온라인 상점을 통틀어 '피지컬'이라고 부른다. 현재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하려는 시도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요즘사람들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잘 구매를 하지 않는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확인하고 인터넷으로 구매를 이유는 오프라인 매장이 가격경쟁력에서 떨어지기 때문에 그 이유는 매장관리비+운영비+인건비+기타지출등으로 온라인의 가격을 이길 수가 없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양 시장은 불균형에 놓여있는 상태이다. 거기에 코로나가 가세함으로써 이를 더욱 가속화 시켰다. 이런 불균형을 없애기 위해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하려고 노력을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마치며...
오늘은 피지털이란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현재 오프라인의 매장의 매출이 감소하고 있는 상태이다. 이것은 온라인 매장의 가격을 이길 수가 없기 때문일 것이다. 게다가 1인 1스마트폰 시대이기 때문에 우리는 스마트폰과 PC로 모든 것을 주문하고 있다. 또 현재 어린친구들은 더욱 스마트폰 사용이 편하기 때문에 앞으로는 더더욱 온라인 시장이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온라인 시장과 오프라인 시장의 상품의 차이는 거의 없다. 다만 가격의 차이가 있을 뿐이다. 이런 가격의 갭을 매우지 못한다면 오프라인 시장은 점점 하향세를 걷게 될지도 모른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가 없어지는 순간 고객도 기업도 모두에게 좋은 세상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오늘 피지털이란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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