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남자 빈혈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우리는 흔히 살짝 어지럼증이 있으면 빈혈인가 보다 생각하고 가볍게 넘긴다. 물론 갑자기 일어나거나 하면 살짝 어지러운 증상이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지속적인 빈혈이 있다면 병원 진단을 한번 받아보는 것이 좋다. 여성의 경우는 흔히 월경을 하거나 임신 중일 때 빈혈이 발병하기도 한다. 그렇기 때문에 여성의 경우는 크게 우려할만한 사항은 아니지만 남자의 경우는 조금 얘기가 다를 수 있다. 남자의 경우는 여성과 다른 게 빈혈이 있다고 하면 위장관 출혈이 생겼을 수도 있다고 한다. 위장관 출혈의 증상으로는 대장암, 위암, 위. 십이지장 궤양 등이 있다. 외국대학을 다녔던 한 교환 학생이 주기적으로 빈혈 증세가 있어서 병원을 찾아 내시경 검사를 받고 암 진단을 받은 경우도 있다고 한다. 그러니 혹시 빈혈이 있다면 가까운 병원을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남자 빈혈 원인
- 철이 부족할 때 빈혈 증상이 있을 수 있다. 이 원인은 대표적인 빈혈의 원인이다.
- 위장관 출혈 : 위와 대장, 간경변 등으로 인해 혈액이 필요분 만큼의 양의 충분한 산소를 전달해주지 못해서 빈혈이 생길 수 있다. 이 원인은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남자의 경우 빈혈이 있다면 꼭 진료를 받아 보는 것이 좋다. 그러나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다. 어쩌다 그럴 수도 있다는 것이지 전부 그렇다는 것은 아니다. 그리고 여성도 폐경이 이후 이런 증상이 있다면 꼭 진단을 받아 보는 것이 좋다.
마치며...
오늘은 남자 빈혈 원인에 대해서 알아봤다. 약학 대학원에 다니는 아는 지인에게 빈혈이 있다고 하니 고기를 많이 먹으라는 얘기를 해줬다. 그리고 희한하게 고기를 자주 먹으니 빈혈은 없어졌는데 살이 찌고 고지혈증이 왔다. 올컷이 온 것이다. 평소에 고기를 좋아하는 나에게 날개를 달아주는 대답이었다. 물론 건강검진에서는 빈혈은 이상 없는 걸로 나왔다. 하지만 얻는 것이 있으면 잃는 것도 있는 법 지금은 체중 감량을 위해 노력 중이다. 건강은 약으로도 건강보조 식품으로도 지킬 수 있지만 운동으로 한번 지켜보는 것은 어떨까? 물론 철분 비타민을 먹는 것도 한 방법일 수 있다. 모두가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사는 그날이 왔으면 좋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