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트 만들기가 어렵다고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얼마 전에 인터넷에서 싸게 나온 슈레드 모짜렐라 치즈와 체다치즈를 구매해서 이것을 이용한 토스트를 해봤습니다. 아주 아주 쉬워서 자주 해 먹고 있고 다들 많이 해 드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워낙 치즈를 좋아해서 체다치즈와 모짜렐라 치즈를 자주 구매해놓고 있는데 인터넷으로 검색을 하다가 홈플러스에 싸게 나온 슈레드 모짜렐라 치즈가 있기에 주문해봤습니다. 서울우유제품이고 1kg입니다.
뒷 모습니다. 유통기한 등과 레시피가 적혀 있습니다. 생치즈가 그대로 담긴 자연치즈라고 합니다.
모짜렐라 치즈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레시피들이 나와있습니다. 치즈 볶음밥, 치즈 떡볶이, 치즈 파니니? 이것 머지? 샌드위치 같은 건가? 위에 보니 맛과 풍미가 뛰어나다고 나와있네요.
유통기한 원재료명과 함량 등이 나와있습니다.
재료 준비 끝! 식빵에 체다 치즈 하나씩을 올려주세요.
모짜렐라 치즈를 듬뿍 뿌려주세요. 자신이 볼록하게 쌓지 말고 평평하게 펴서 깔아주시면 좋습니다. 볼록하게 할 경우 중간에 안 익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븐에 넣어주세요. 아! 오븐의 열에 녹지 않는 재질로 사용해 주세요. 오븐이 없는 분은 프라이팬을 이용하시면 되고 약한 불에 뚜껑을 꼭 닫아주세요. 바닥이 타는지 수시로 확인해봐야 합니다. 요리는 정성!
180℃로 예열된 오븐에 5분간 돌려주세요!
5분이 지나면 이렇게 치즈토스트가 완성됩니다.
위에다가 파슬리 가루를 살짝만 뿌려주면 토스트는 끝납니다. 그럴싸하죠?
핸드드립으로 내린 커피와 꿀을 함께 해주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치즈 토스트가 생각나면 한번 만들어보세요! 들인 시간에 비해 맛있습니다.
한입 베어 물면 치즈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맛있어요. 치즈는 사랑입니다.
이런 실수만 안 한다면... 물론 다 먹긴 했지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