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명랑부대찌개 메뉴 가성비 좋은데?내돈내산(동탄호수공원점)

by ⓙ.ⓙⓛⓐⓑⓢ 2021. 9. 20.
반응형

산책을 다녀오다가 저녁거리가 생각이 안 나서 가까운 밀키드 TAKE OUT점 명랑부대찌게 동탄호수공원점에 들려서 메뉴를 확인해보기로 했다. 평소에 워낙 부대찌개를 좋아하다 보니 여기저기 부대찌개를 먹으러 다녔고 명랑부대찌개 호수공원점이 생겨서 맛이 궁금했다. 그래서 어떤 맛일지 직접 만들어 보기로 했다.

 


외부의 모습이다. OPEN 한 지가 얼마 안 돼서 그런지 깔끔한 간판에 시인성이 좋은 색으로 나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명랑부대찌개 동탄호수공원점의 메뉴다.


명랑 오리지널 부대찌개 / 명량 80cm 부대찌개 / 명랑메가 닭갈비 / 명랑 돼지고기 김치찜 / 명랑 재육볶음 / 명랑 돼지 양념구이 / 명랑메가 떡볶이 / 명랑 로제 떡볶이 / 명랑 햄 듬뿍 부대찌개 / 명랑 로제 부대찌개 이렇게 구성되어 있다. 전국이 동일 메뉴인지 각 지점마다 다른 메뉴인지 정확히 알 수는 없다.
대부분 내가 좋아하는 메뉴들이라서 좋았다.
앞으로 내가 먹어볼 것들이 많이 있을 것 같다.

 


'캠핑 세끼' 밀키트 전문점 3가지 메뉴를 구매 시 1,000원을 할인(1만 원 이상)해준다고 한다. 이건 정확하게 어떤 건지 물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다. 캠핑 가서 먹을 수 있는 것들은 파는 건지... 궁금하다면 직접 문의해보는 것도 좋겠다.

 


내가 구매한 메뉴는 '명랑 오리지널 부대찌개'다. 구성은 이렇다. 사골육수, 라면사리, 양념 다진 양념, 그리고 각가지 재료들이 들어있는 용기와 메뉴가 맵지 않다면서 주신 태국 고추! 가 있다. 살짝 넓적 당면도 들어있어 좋았다. 아참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안에는 마카로니도 들어있다.

 


명량 사골육수다. '명랑부대찌개를 맛있게 끓여먹는 방법'이라고 나와 있다.
큰 냄비 준비 -> 재료 다 넣고 끓이기 -> 끓으면 라면 넣고 먹으면 끝 -> ps. 오래 끓이면 더욱 맛있다고 한다. 난 배가 고프니 남겨놓고 다시 끓여먹으면 더 맛있을 것 같다.

 


'양념장'이다. 보통 빨간색 다진 양념 같은 모습이 많은데 명랑부대찌개의 양념은 살짝 '쌈장'같은 비주얼을 보여준다. 치즈를 넣어 만들어서 약간 색이 살짝 쌈장 같은 색이 나는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봤다.

 


먹음직스럽고 신선해 보이는 재료들처럼 보였다. 어느 것 하나 오래된 것처럼 보이지 않았다. 특히 당면이 좋았다. 보통은 부대찌개의 당면은 얇아서 시간이 지나면 많이 불어서 나중에는 끊어져 찾기도 힘들다. 하지만 이 살짝 넓적 당면은 빨리 불지 않는 장점이 있어서 평소에도 좋아하는 당면이다. 이곳의 재품에 만족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었다.

 


우리가 주문한 오리지널 명랑 부대찌개다. 난이도가 별 1개, 3인분 만원, 조리시간 15분, 냉장보관, 매움은 1개. 나도 변치 않았으면 좋겠다.

 


끓이는 방법이다. 재료들이 많이 들어 있다. 후랑크소시지, 촙드햄, 후레쉬햄, 브로니 햄, 살라미 햄, 슬라이스 치즈, 쌀떡, 마카로니, 물만두, 비법양념, 베이크드 빈스, 김치, 납작 당면, 사리면, 대파, 팽이버섯이 들었다고 한다. 그런데 난 왜 만두를 먹은 기억이 없지? 아직 남은 부대찌개 안에 있을 리는 없는데... 혹시 빠뜨리셨나? 미스터리다. 그다지 좋아하지 않아서 서운하지 않다.

 


냄비에 넣고 끓이는 것이 더 예쁘게 나오겠지만 프라이팬이 코팅이 되어 있어서 나중에 들러붙어도 닦아내기가 쉬어서 요즘 웍처럼 생긴 프라이팬에 조리를 많이 하고 있다.

 


보글보글 잘 끓고 있다. 저 넓은 햄 때문인지 더욱 먹음직스럽다.

 


덤으로 주신 태국 고추 나는 요즘 매운 음식을 먹으면 속이 쓰려서 요건 다른 요리할 때나 나중에 먹으면 될 것 같다. 일단 패스!

 


함연지 님의 가문? 의 갓뚜기 라면 사리를 넣어주고 살짝 한번 더 끓어주면 완성!

 


한 젓가락 같이 드실래요?!


나만의 지극히 개인적인 총평!


가성비 : 너무 만족한다. 3인분이라 양도 많고 햄도 많고 신선하다.


 : 국물이 깊은 맛이 나고 자극적이지 않은 맛이다. 맵지 않아서 더욱 좋았음. 매운맛 좋아하는 사람은 태국 고추로 조절하면 될 듯.


※ 놀부보다 맛있다.(개인적인 입맛!) 놀부는 요즘 짜고 기본 내용물 부실하고 사리 추가 안 하면 내용물 순삭! 사리 추가 필수!


재구매 의사 : 재구매 의사 있다. 가까워서 더욱 자주 갈 듯. 조리시간도 빠르고 맛있다.

 

 

동탄 2 호수공원 맛집 마왕족발 천사세트 리스트 추가!

 

동탄 2 호수공원 맛집 마왕족발 천사세트 리스트 추가!

동탄 2 호수공원에 처음 왔거나 가보고 싶은데 무슨 음식을 먹어야 할지 고민하고 있나요? 혹시 당신이 찾고 있는 것이 족발이 맞다면 '마왕 족발에 천사세트'를 선택해보는 것

jjlabs.tistory.com

노랑통닭 엄청큰 후라이드 순살 양도 많네!

 

노랑통닭 엄청큰 후라이드 순살 양도 많네!

오늘은 노랑 통닭 엄청큰 후라이드 순살을 먹어봤다. 어제가 말복이라서 노랑통닭을 주문했다. 얼마 전에 노랑통닭에서 나온 순살 3종을 먹어보고 맛이 괜찮은 듯해서 다시 한번 

jjlabs.tistory.com

2동탄 맛집 호수공원 제족족발 먹어봤어?!

 

2동탄 맛집 호수공원 제족족발 먹어봤어?!

오늘은 2동탄 호수공원 맛집 제족족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평소에 족발을 좋아해서 족발을 자주 먹어는데 보통 한 곳에 맛있는 곳이 있으면 그곳을 먹어왔는데 누군가가 

jjlabs.tistory.com

노랑통닭 메뉴 순살3종치킨 드디어 먹어보다!

 

노랑통닭 메뉴 순살3종치킨 드디어 먹어보다!

오늘은 노랑통닭 메뉴 순살3종치킨을 알아보려고 한다. 어제 처음으로 노랑 통닭을 먹어봤다. 평소에 다른 종류의 치킨을 많이 먹어보긴 했어도 이상하게 노랑 통닭은 당기지 않았다

jjlabs.tistory.com

 

반응형

댓글